하핫 앙녕 상남자 Philip입니당 데헷 - 리버풀이 우승한 이유. (심층 분석), 클롭과 나의 특별한 인연.
본문 바로가기

축구

리버풀이 우승한 이유. (심층 분석), 클롭과 나의 특별한 인연.

남자답게 심층분석이라고는 적었지만 사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저와 클롭 감독님의 특별한 인연도 아래 적어두었습니다.


크게 두 가지를 꼽을 수 있겠네요.

첫 째, 리버풀은 토트넘과의 상성에서 우위에 있다.
상대전적이 말해주듯 리버풀은 항상 토트넘에 강했습니다.
아무래도 남자답고 강력하게 압박하는 팀에 토트넘이 고전하는 것 같네요.

둘 째, 이것이 승패의 향방을 갈랐다고 할 수 있죠.
6월 2일 오늘은 바로 저의 생일입니다.
하하핫 클롭 감독도 한국시간, 저의 생일날이 경기라 조금 부담일 수도 있었겠죠.
저로서는 좋은 생일 선물을 받았네요. 이것이 리버풀을 승리로 이끌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쯤에서 저와 클롭 감독의 인연을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저는 제가 가고 싶던 회사에 면접을 보고 나서, 영국 리버풀로 잠시 휴가를 갔었습니다.

작년 이맘 때 쯤이었네요.
그 때 우연히!! 정말 우연히!!

길거리에서 혼자 바쁘게 발걸음을 옮기던 클롭 감독을 마주친 것입니다.

제가 한달음에 달려가, 셀카를 요청했고, 흔쾌히 몇 장씩이나 같이 찍어주셨습니다.

리버풀에서 한국으로 어떻게 돌아왔는지는 기억이 잘 안나네요,
비행기를 탔던가?

무튼 꿈이어서 잘 기억 안나요.


그 일이 있은 후, 바로 며칠 뒤 저는 제가 원하던 회사(지금 회사)에 취직했고, 나름 잘 다니고 있죠.


그런 클롭 감독님이 제게 큰 선물을 주시려고 이번에 압박감이 좀 크셨을텐데, 남자답게 이대빵으로 이겨줘서 속이 시원~하네요.


그럼 저는 좋은 생일 보내러 갑미다~~

리버풀 추카추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