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핫 앙녕 상남자 Philip입니당 데헷 - 나는 왜 말레이시아에 살까?동남아 이민, 이민 쉽게 하기, 말레이시아 이민
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나는 왜 말레이시아에 살까?동남아 이민, 이민 쉽게 하기, 말레이시아 이민

안녕하십니까

남자답게 혈혈단신 말레이시아로 넘어와 살고있는 Philip 입니다.
제 키가 약 180이니 혈혈장신으로 정정합니다. 이의 있으신 분?

어쨋든 저는 현재 말레이시아에 살고있고
그 이유는

제가 하는 여러 출장 등으로 인해 해외로 이동할 일이 많은데, 그 중 말레이시아의 위치가 상당히 매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참 남자답죠?

그렇습니다 저는 남자다운 1993년 생으로, 이것 저것 해보겠다는 큰 포부를 가진 사내자식입니다. 응원해주세요.

저는 이 곳 말고도 여러 나라에서 살아봤습니다.

필리핀, 독일, 그리스, 불가리아 등지에서 약 몇 개월씩 살아봤고,

호주에서는 2년이 넘는 시간을 살았네요.

(그 외에 대만 2시간.. 흠 생략)


살아본 각 나라별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유럽은 한국과 멀고, 특히 그리스 불가리아쪽은 영어가 그렇게 잘 통하지만은 않습니다. 서유럽에 비교해서 말이죠.

말레이시아의 장점으로는
치안이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치안은 한국이 남자답게 세계 최고라고 자부합니다.
다른 치안이 좋은 나라로는 일본, 싱가폴 등이 있는데요,
둘 다 여럿 가봤지만, 한국 따라오지 못합니다.
솔직히 남자답게 마하 500 속도로 달려도 못따라옵니다.
(마하 500이 속도 몇키로쯤 되는지 아시는분?)

다른 장점으로는 영어가 비교적 잘 통합니다.
이 나라가 크게 인도, 말레이, 중국계 사람들이 섞여 사는 나라라서 공용어가 많은데, 영어도 남자답게 그 중 한가지입니다.

이 나라에서 인종차별이 있는지는 아직 제 스스로 느껴보거나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일단 한국인에게 상당히 우호적인것 같다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아 물론 제가 잘생겨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사실이므로 여기엔 줄 안그을게요 ㅋㅋㅋㅋㅋ

허나, 한국인이 대체로 영어를 잘 못한다는 인식은 여기에도 있는 것 같습니당ㅋㅋㅋ

사실 저도 한국에서, 한국어를 못하는 외국인인 척 하고 한국인들에게 영어로 길을 묻는 등
영어로 말을 붙여본 적이 여럿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사람들은 굉장히 당황 하시며 몸둘 바를 몰라했던 기억이 있네요.

아, 그 중 한 번 제가 되려 당황했던 기억이 한 번 있는데....

서울 지하철 고속터미널역에서 남자답게 지하철을 기다리고 있는데
근처에서 대학생(?) 혹은 자원봉사자분들로 보이시는 두 분이 모금함을 들고 사람들께 화려한 언변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정말 말빨이 좋으셔서 그런지 지하철을 기다리던 승객분들께 다가갈 때 마다
사람들은 지갑을 여시며 모금함에 지폐를 넣고, 기념 양말을 받아가시는게 아닙니까 !!!!

곧이어 제게도 다가오는데..
순간 머릿 속엔, 제 지갑엔 100달러 지폐 한 장과, 50달러 지폐 한 장.
총 150달러 이외엔 다른 돈이없다는 사실이 저의 뇌리를 강하게 스치게 됩니다.

그리고 마침내..
제게 다가와 이러쿵 저러쿵 기부하시면 양말 이러쿵... 얘기를 하시는데 저는....
"Sorry, guys I'm traveling around here, I don't understand Korean. Sorry"
라고 말하며 손사레를 쳤습니다.

하지만...

자원봉사자 분께서는 한국에서는 외국인도 기부할 수 있는 차별없는 나라다! 라는 것을 몸소 보여주려고 하셨는지,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시더군요.. ㅎㅎ

당황해서 도망갔죠.


어쨋든 본론으로 돌아가서

말레이시아의 물가는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싸다고 하기도 그렇네요

저는 남자답게 공용 수영장과 헬스장이 딸린 원룸 아파트에서 혼자 살고 있는데요
현재 환율로 월세 약 26만원 + 공과금 2-3만원 해서 30만원 가량을 내고 있네요.

우리나라에는 없는 Uber. 택시 앱이죠?
여기도 없어요 ㅋㅋ
하지만!!! 그거랑 똑같은 Grab이라는 앱이 동남아에서는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일반 택시에 비해 저렴하지만, 제가 누굽니까? 남자중의 남자 상남자 Philip 아닙니까?
더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 트레인을 자주 이용합니다 ㅎㅎ 오래 차타면 차멀미도 있고 해서 ㅋㅋ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구염

말레이시아에 관한 내용도 유튜브에 올려놓았으니 남자답게 링크도 올려드립니다.

영상에서 보통 영어로 말하는데, 너무 재수없다고 생각하진 말아주세용 하핫 쀼잉.

http://youtu.be/3mTHGNN6DrY

재미있게 보신 분들은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남자답게 사라집니다 뾰옹